본문 바로가기

아이튠즈 삭제하기

아이튠즈 사용법 - 윈도우에서 아이튠즈 완전히 삭제하기

아이튠즈 사용 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부득이하게 재설치를 해야 할 때 아이튠즈를 깔끔하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순 제어판에서 아이튠즈 프로그램만을 삭제해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우즈 버젼 별로 삭제하는 방법이 다르니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즈의 설명에 따라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최신 아이튠즈를 미리 다운받아 두고 진행하세요.


삭제하기 전 필수 과정 - 이 컴퓨터 인증 해제

하나의 아이튠즈 계정은 총 5대의 컴퓨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 카운트가 넘어가게 되면 초기화를 해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 합니다.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하고 아이튠즈를 재설치하였다면, 카운트가 하나 올라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컴퓨터 인증 해제'는 아이튠즈를 삭제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합니다.


▲ iTunes 왼쪽 위의 버튼을 눌러 '메뉴 막대 보기'를 선택합니다.


▲ 혹은 'Alt'키를 눌러 메뉴 막대를 표시합니다.


'스토어' -> '이 컴퓨터 인증 해제'를 클릭합니다.


▲ 애플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해제'를 선택합니다.


▲ 인증 해제 완료입니다. 이제 삭제를 진행하세요.



Windows Vista, 7, 8
  1. 제어판에서 iTunes 및 관련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다음 순서대로 제거한 다음 컴퓨터를 재시동합니다.

    중요: 이러한 구성요소를 다른 순서로 제거하거나 이와 같은 구성요소 중 일부만 제거하면 시스템에 의도치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다음 프로그램을 실행 중일 때 종료합니다.

    ▪ iTunes

    ▪ Apple Software Update

    2. Windows 8의 경우: 파일 탐색기 > 설정 >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의 경우: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3. 제어판에서 아래 표시된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제어판이 열립니다.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4. 현재 설치한 프로그램 목록에서 'iTunes'를 선택합니다.

    5. '제거'를 클릭합니다.

    6. iTunes를 제거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7. 제거를 완료한 후 컴퓨터를 재시동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더라도 재시동하지 마십시오.

    8. 목록에 다른 iTunes 항목이 표시되는 경우 4-6단계를 반복하여 제거합니다.

    9. 나열되어 있는 모든 iPod 업데이터 응용 프로그램을 iTunes를 제거한 방법대로 제거합니다.

    10. Apple Software Update의 모든 인스턴스를 iTunes를 제거한 방법대로 제거합니다.

    11. Apple Mobile Device Support의 모든 인스턴스를 iTunes를 제거한 방법대로 제거합니다.

    12. Bonjour의 모든 인스턴스를 iTunes를 제거한 방법대로 제거합니다.

    13. Apple Application Support의 모든 인스턴스를 iTunes를 제거한 방법대로 제거합니다.

    14. 컴퓨터를 재시동합니다.

  2. iTunes 및 관련 구성요소를 완전히 제거했는지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제어판에서 iTunes 및 관련 구성요소를 제거하면 이러한 프로그램에 속하는 지원 파일도 모두 제거됩니다. 드문 경우지만 파일이 그대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단계를 따른 후 다음 파일 및 폴더가 제거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대로 남아 있으면 바로 제거합니다.

    ▪ C:Program FilesBonjour

    ▪ C:Program FilesCommon FilesApple\

    ▪ C:Program FilesiTunes\

    ▪ C:Program FilesiPod     

    64비트 버전의 Windows인 경우 다음 폴더도 제거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C:Program Files (x86)Bonjour

    ▪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pple\

    ▪ C:Program Files (x86)iTunes\

    ▪ C:Program Files (x86)iPod    

    참고: 이 폴더를 삭제하려고 할 때 "iPodService.exe"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경고가 나타나면 끝 부분에 있는 "iPodService.exe 경고" 단계를 따르십시오.



Windows Xp
  1. 제어판에서 iTunes 및 관련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다음 순서대로 제거한 다음 컴퓨터를 재시동합니다.

    중요: 이러한 구성요소를 다른 순서로 제거하거나 이와 같은 구성요소 중 일부만 제거하면 시스템에 의도치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다음 프로그램을 실행 중일 때 종료합니다.

    ▪ iTunes

    ▪ App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3.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엽니다.

    4. 현재 설치한 프로그램 목록에서 'iTunes'를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합니다.

    5. iTunes를 제거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선택합니다.

    6. 제거를 완료한 후 컴퓨터를 재시동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더라도 재시동하지 마십시오.

    7.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다른 iTunes용 프로그램 항목이 나열되어 있는 경우 이러한 항목도 4-6단계를 반복하여 제거합니다.

    8. 4-6단계를 반복하여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의 모든 인스턴스를 제거합니다.

    1. iPod 업데이터

    2. App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3. Apple Mobile Device Support

    4. Bonjour

    5. Apple Application Support

    9. 컴퓨터를 재시동합니다.

  2. iTunes 및 관련 구성요소가 완전히 제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제어판에서 iTunes 및 관련 구성요소를 제거하면 모든 지원 파일까지 제거됩니다. 이전 단계를 따른 후 다음 파일 및 폴더가 제거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대로 남아 있으면 바로 제거합니다.

    ▪ C:Program FilesBonjour\

    ▪ C:Program FilesCommon FilesApple\

    ▪ C:Program FilesiTunes\

    ▪ C:Program FilesiPod    

    참고: 이 폴더를 삭제하려고 할 때 "iPodService.exe"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경고가 나타나면 끝 부분에 있는 "iPodService.exe 경고" 단계를 따르십시오.



iPodService.exe 경고

iPod 폴더를 삭제하려고 할 때 "iPodService.exe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르십시오.

1. iTunes 및 iPod 업데이터 유틸리티가 열려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2. Ctrl-Alt-Delete 키를 길게 누릅니다.

3. '작업 관리자 시작'을 선택합니다.

4. '프로세스' 탭을 클릭합니다.

5. 목록에서 iPodService.exe를 찾습니다.

6. 'iPodService.exe'를 클릭하고 '프로세스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7. 작업 관리자를 종료합니다.


Wrap-Up

지금까지 버전별 윈도우즈에서 아이튠즈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은 Mac 사용자에게 젹용되지 않는 사항입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잘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