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튠즈 미국계정 만들기

아이튠즈 사용법 - 신용카드 없이 미국계정 만들기

iTunes Store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계정이 필요합니다. AppleID는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한국 계정이나 미국 계정이나 생성하는 과정은 국가 선택과 주소입력 부분을 제외하면 같습니다. 한국계정은 추가 설명 없이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미국계정 꼭 필요해?

미국과 달리, 한국 스토어 에서는 살 수 있는 미디어가 제한되어 있어 어플리케이션을 제외한 음악, 영화, TV쇼 등의 미디어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Thanks Giving Day나 Christmas 등의 Holiday나 이벤트성으로 어플리케이션, 영화 혹은 TV쇼를 할인하거나 무료로 풀릴 때 미국계정이 없으면 구매할 수 없습니다. 또, iOS 7의 새로운 기능인 iTunes Radio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미국 계정이 필수입니다. 물론, 해당 국가에 거주하지 않으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약관 위반으로 '계정블럭'을 당할 수 있는 위험도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위와 같은 이유로 미국계정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AppleID 만들기

참고 : Mac Os에서 촬영한 스크린 샷을 사용하지만, 진행 과정과 내용은 Windows와 같습니다.


▲ 아이튠즈 스토어에 접속한 후 오른쪽 아래 대한민국 국기를 클릭합니다. 다른 국가 계정으로 사용 중이라면 해당 국가의 국기로 표시됩니다.


'United States'를 선택합니다. 다른 국가의 계정을 만들고 싶으시면 해당하는 국가를 선택하세요.


▲ 미국 iTunes Store로 연결되었습니다. 이제 오른쪽 위 검색창에 'kakao'를 검색합니다. 무료어플을 구매함으로 신용카드 정보 없이 계정생성이 가능합니다.


'free'버튼을 클릭합니다.


'APPLE ID 생성'을 클릭합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 오른쪽 아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Agree'를 클릭합니다.


'E-mail' : ID로 사용할 메일주소 'Password' : 대문자, 소문자, 숫자를 포함한 8글자만 가능합니다. 또, 공백 없이 3번 이상 연속되는 문자는 불가능합니다. 'Security info' : 보안질문을 입력합니다. 세 가지 모두 다른 답변을 써야 합니다. 'Optional Rescue Email' : 보안질문과 답변을 잊어버렸을 때 리셋을 위한 보조 이메일을 적습니다.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Date of birth' : 생년 월일 '체크박스' : DM 발송에 대해 동의 여부를 묻습니다. 받아보실 경우 둘 다 체크합니다. 모든 작성이 끝나면 'Continue'를 클릭합니다.


'Payment Type' : None을 선택합니다. 'Billing Address' : 위의 스크린 샷의 주소를 적거나 아래 미국 주소 관련 팁을 참고하여 생성한 주소를 사용하세요. 예시) First Name : 이름 Last Name : 성 Street : 1011 West 12th Ave City : Anchorage State : AL Zip : 99501 Area code : 907 Phone : 8688808 작성을 완료하고 'Create Apple ID'를 클릭합니다.


▲ 메일주소로 확인메일이 보내졌습니다.


▲ 해당 메일계정으로 이동해서 메일을 확인하여 'Verify Now'를 클릭합니다.


▲ 생성한 Apple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Verify Address'를 클릭합니다.


▲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미국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미국계정 주소 관련 팁!

미국은 특정 주에서는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컨텐츠를 구매할 때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미국계정의 주소로 애플 본사(California 주)나, 알래스카의 한인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복불복인 것 같지만, 해당 주소를 사용하는 분들의 계정이 블럭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국인들이 이용하지 않은 주소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주소를 찾는 방법으로

  1. 구글지도를 이용해 건물주소 얻기

    주소를 통해 블럭을 당할 위험이 가장 적은 방법입니다. 애플이 해당 주소로 우편을 보내거나 전화를 하는경우는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주소지에 거주하는 분들에게 약간의 미안함과, 불안한 마음이 생기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2. 개인사서함 번호를 주는 구매대행 사이트의 주소

    유명한 구매대행 사이트의 경우 많은 분들이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두 가지를 추천합니다.

현재 캘리포니아주는 세금을 지불해야 하며, 알래스카, 델라웨어, 몬태나, 뉴햄프셔, 오리건주만 세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위에 언급된 State의 주소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Wrap-up

신용카드 없이 미국계정을 생성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3Gs가 출시된 이래로 하나의 미국계정만 사용중에 있습니다. 어플 구매는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지 않고 Free my app(FMA)나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를 이용합니다.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면 빌링어드레스 불일치로 계정블록 당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카드로 구매를 원하시면 비자나 다른회사의 기프트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하루빨리 한국에 음원및 동영상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